-
- 이럴때 에어컨 크리닝을 추천합니다.
- - 에어컨을 켜면 역겨운 냄새가 난다.
- 에어컨의 냉방 능력이 갈수록 저하된다.
- 전기료가 많이 나오는 것 같다.
- 에어컨을 켜면 아이가 자꾸 콜록거리거나 눈을 비빈다.
- 슈퍼에서 파는 에어컨 전용 세정제를 해봤지만 이상한 냄새가 나고 눈이 아프다.
- 에어컨에서 검은 먼지가 날려 나온다.
- 에어컨 열 교환기에서 곰팡이가 보인다.
- 머리가 아프거나 호흡기가 나쁘다.
- 에어컨에서 물이 샌다.
- 에어컨을 오래 사용하고 싶다.
- 에어컨이 자꾸 꺼진다.
-
- 에어컨 냄새는 왜 날까요?
- 에어컨은 실내의 공기를 흡입하여 순간 냉각 시킨 후 다시 실내로 배출되어 실내의 공기를 쾌적하게 만듭답니다.
하지만 실내의 온갖 오염물질을 그대로 빨아들이기때문에 에어컨 내부는 각종 미세먼지와 오염물질로 오염이 되게되는데 내부의 부품중 냉각핀은 에어컨 가동시 습기가 발생되어 오염물질의 흡착이 더욱 쉬우며 축적된 오염물질은 저온성 세군의 번식을 도와 각종 곰팡이를 생성하게 됩니다.
에어컨의 곰팡이 냄새는 이런 내부의 세균번식으로 인한 냄새로 근본적으로 약품으로 오염물질을 세척해 주어야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
- 냄새의 특징
- 1. 주로 처음 에어컨을 가동할때나 찬바람이 나오지 않는 송풍시에 냄새가 발생합니다.
(냄새분자의 활동이 고온에서 더 활발하기 때문에 찬바람이 나올때는 냄새를 느끼지 못합니다.)
2.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가동하게되면 자연적으로 내부에 습기가 발생합니다.
그 습기는 곰팡이의 번식을 빠르게 진행시킵니다.
내부의 오염물질이 적을경우엔 에어컨을 가동하고난 후 송풍으로 5분간 내부를 건조시켜주시면 세균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에어컨은 세균의 천국으로 내부에 먼지가 축적될 때까지 방치하기보단 정기적으로 전문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 에어컨세척으로 냄새와 세균을 제거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며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 세균제거
- 균들은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을 통해서 사람의 호흡기로 들어가 냉방병, 천식, 알레르기 합병증을 유발시킵니다
해마다 에어컨으로 인한 질병발생건이 급속도로 높아져가고 있고 그로인한 사망자도 늘어만가기 때문에 에어컨 살균크리닝은 필수입니다.
-
- 에어컨 성능향상
- 에어컨의 냉각핀은 공기가 흡입되는 순간 냉각을 시키는 역할로 위의 청소 전 모습처럼 오물로 막혀있으면 냉각효과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공기의 순환이 자유롭지 못해 풍향이 약한 원인이 됩니다.
-
- 에어컨의 수명연장
- 에어컨은 오물을 제거하지 않으면 그로 인해 에어컨의 모든 부분이 부식되기 시작합니다.
외국은 대부분 10년이상 사용하는데 비해 우리나라는 10년을 넘기지 못하고 그냥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 청소는 에어컨 관리의 기본입니다.
-
- 전기료 절감효과
- 에어컨은 실내온도를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센서가 있는데 소비자가 맞춰놓은 희망온도가 되면 자동으로 냉방을 멈추게 됩니다.
냉방이 멈추면 실외기의 압축기가 돌지않기 때문에 전기료가 그만큼 절약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에어컨 청소를 하지않으면 냉방효과가 떨어지면서 에어컨은 희망온도에 도달하기 위해 계속 가동을 하게 됩니다. 반복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많은 에너지 낭비를 하게 됩니다.
1. 청결하고 더러운 코일사이 에너지 사용량 비교
2. Nucalgon에너지 절감 데이터
3. 에너지 절감실 예 조사기관 미국 DNS Air Conditioning Inc .Dallas Texas, USA
4. 천장형 에어컨 세척 전·후 점검 데이터